심리학적으로 이것을 하지 않았을 때 손해 볼 것 같은 느낌을 준다면 그것을 하게 만들 확률이 높아진다는데
e.g) 지금 OO마케팅 회사에서 광고를 진행하지 않으면 당신은 손해를 보는 것입니다. 지금 안 사면 손해.. 이거 모르면 손해.. 등등
(이것을 함으로써 얻을 긍정적인 효과보다 이것을 안 함으로써 생기는 부정적 효과를 강조)
이런 마케팅 수법이 유명해진 후로도 이게 과연 먹힐까?
일단 손해라는 부정적인 단어에서부터 거부감이 느껴지기도 하고, 이게 마케팅 수법 중 하나라는 걸 알고 있는데 본다면
본전보다 못할 수도 있겠다고 생각했다.
말만 번지르르한 것 같고, 본질은 흐려진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.
난 디자인 서치를 매우 자주 하는 편이라 유튜브 알고리즘에 '이거 모르면 반성하세요. 디자이너가 꼭 알아야 할 -' 이라든가 '디자이너가 꼭 읽어야 할 책 3권!'같은 제목들이 많이 뜨는데 요것도 나에게 시청을 강요하는 느낌이라 싫다. 그나마 전자보다는 알고서도 클릭해서 보기는 하는데 강요하는 듯한 제목도 클릭 여부와는 별개로 호감을 주지는 않는다. 나에게 할 일을 추가하는 느낌이기 때문
내가 호감을 가지고 클릭하는 제목의 패턴을 보면
#Best 실무 TIP n가지.. / ~하는 꿀팁 / 혼자만 알고 싶었는데 - / 알려주기 싫었던 - / ~할 때 유용한 사이트 추천 / ~하는 법
등이 있는 듯
유용하고, 뭔가 좋은 것은 혼자만 알고 싶은 심리를 알기 때문에 끌리고.. 방법에 대한 것들이라면 쓰잘데기 없지 않을 것 같다는 느낌을 받기 때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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